본문 바로가기
건강 라이프

대장암 4기 완치와 증상 : 전이 생존율은?

by wellbeingkorea 2024. 3. 28.

현대인의 식습관이 서구화되면서 대장암 환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대장암은 초기에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발견이 어렵지만, 증상이 나타난 후에는 이미 진행된 경우가 많아 치료가 어렵습니다. 특히 대장암 4기는 전이가 이루어진 상태로, 생존율이 낮아 많은 환자들이 걱정하고 있습니다.

대장암 4기 완치와 증상 : 전이 생존율은?

대장암 4기 완치와 증상 : 전이 생존율은?

대장암 4기의 완치율은 다른 암에 비해 낮지만, 적극적인 치료와 관리를 통해 생존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대장암 4기의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전이에 따른 증상: 대장암이 전이된 부위에 따라 다양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간 전이가 있는 경우에는 황달, 복수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폐 전이가 있는 경우에는 호흡 곤란, 기침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암성 통증: 대장암이 진행되면서 암세포가 주변 조직을 침범하거나 신경을 압박하여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출혈: 대장암이 진행되면서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출혈이 심한 경우에는 빈혈이 발생하여 어지럼증, 피로감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4.장폐색: 대장암이 진행되면서 장폐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장폐색이 발생하면 복통,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장암 4기의 생존율은 전이 여부와 암의 진행 정도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전이가 없는 경우에는 5년 생존율이 약 50% 정도이지만, 전이가 있는 경우에는 5년 생존율이 약 20% 정도로 낮아집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항암치료와 방사선치료의 발전으로 인해 대장암 4기의 생존율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 면역치료와 표적치료 등의 새로운 치료법도 개발되어 환자들에게 희망을 주고 있습니다.

 

대장암 4기의 치료는 환자의 상태와 암의 진행 정도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전문가의 조언을 듣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치료와 함께 식습관 개선과 운동 등의 생활습관 개선도 필요합니다.

 

👇※본 포스팅은 전문의 요약본입니다. 전문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대장암 전이 생존율: 4기도 완치 가능성 있다,증상은?

 

대장암 전이 생존율: 4기도 완치 가능성 있다,증상은? - 메디컬 선데이

대장암 진단을 받은 환자와 가족분들을 위해 오늘은 대장암 전이 생존율을 알아보고 대장암 4기 완치 가능성이 얼마나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medicalsunday.com

     

    목차

      본글은 기본적인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실제 증상이나 치료와 관련된 결정은 반드시 전문가와 상의해야 합니다.